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|||||
3 | 4 | 5 | 6 | 7 | 8 | 9 |
10 | 11 | 12 | 13 | 14 | 15 | 16 |
17 | 18 | 19 | 20 | 21 | 22 | 23 |
24 | 25 | 26 | 27 | 28 | 29 | 30 |
- 멀티스레드
- BST
- 소켓 프로그래밍
- 클라이언트
- C++
- greater
- operator==
- 노드
- 함수객체
- list
- 연산자오버로딩
- 네트워크 프로그래밍
- 에러
- bind
- 자료구조
- Git
- GitHub
- remove_if
- 이진트리
- 과제5차
- 채팅프로그램
- 동빈나참고
- 과제
- 상속
- 난수중복제거
- placeholder
- 이진순회트리
- 이진노드
- 튜토리얼
- c2678
- Today
- Total
강아지를 좋아하는 컴공생
[안드로이드] 앱 만들기 강의 정리 본문
안드로이드 앱 만들기 강의를 들었다. Kotlin기반 강의임
<1강. 안드로이드 설치>
새 프로젝트 만들기
File > New > New project > EmptyActivity
메인은 2가지
1. xml파일& java파일(동작을 위한 소스코드)
이 두 파일이 연결되어있어야함 -> MainActivity파일의 setContentView()
java > MainActicity
res > layout > activity_main.xml
실행(Run) 단축키 : Shift + f10
<2강. 위젯 배치>
위젯 - Text, Button 등등
텍스트 추가 후 제약조건 안 걸면 '맨 왼쪽 맨 위'가 디폴트
위치 조정을 해줘야함
→ 중간에 가게 하려면 땡기면 됨
wrap content와 fixed
<3강. 버튼에 기능 추가>
xml의 위젯을 누르면 무언가 동작할 수 있게끔
위젯의 id를 가지고 xml파일에서 제어>
Text내용 바꾸기
변수
val : 고정된 값
var : 변하는 값
(5:52)
'버튼을 누르면' 글자가 바뀌었으면 좋겠다
-> xml에 있는 버튼 변수를 kt파일에 가져와서, setonclicklistener 함수를 적용시켜주기
-> 버튼 위젯의 id를 내 맘대로 이름 지어주기
<6장.>
함수 안의 내용 깔끔히 정리하기
<7장. 시작 종료 화면 만들기>
A 화면에서 특정 버튼 누르면 → B 화면으로 넘어가기
1. [layout]에서 새 xml 만들기(복붙해도 됨)
2. xml을 열 수 있는 함수를 각각 만들기
3. 서로의 화면에 넘어갈 수 있도록, setOnClick함수 안에 함수 실행
(11:25)
화면이동
2개의 xml파일인 main과 start에
setContentView를 각각 했다.
start 함수 안에서 main 함수를 불러온다.
setOnClickListener 함수를 사용하면 됨.
<12장. >
앱 아이콘 바꾸기
이 사이트에 가서 Android 체크하고, 파일 사진 대체해주기
영상 참고하는게 더 좋음.
+PPT로 도형 만들어서 저 안에 넣고 icon으로 만들어도 됨.
(4:33 부분)
앱 추출